2024-03-29 09:18 (금)
이작초, 찾아가는 시설물 안전교육으로 안전의식을 높여요
이작초, 찾아가는 시설물 안전교육으로 안전의식을 높여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3.19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8일(월), 이작초등학교(교장 정삼옥)에서는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상남도교육청이 주관하고 (사)경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시설물 안전교육’이 열렸다.

‘찾아가는 시설물 안전교육’은 학생체험 및 실습중심의 안전체험교육으로 시설물 및 구조물에 대한 이해와 시설물에서 발생되는 재해 및 대피·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전한 시설물 이용과 안전생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시설물의 정의와 안전사고 요인, 유형별 발생 징후, 붕괴사고 등에 대한 대피행동요령 배우기, 안전신문고 안내 등의 안전교육 한 시간과 모둠별 시설물 구조체를 직접 제작하여 시설물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체험교육 한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시설물의 기본이 되는 층, 기둥, 보와 슬로브의 개념을 이해하고 모둠원끼리 공유 아이디어 및 협업을 통해 직접 구조물을 만들어 비교·발표하는 체험중심의 교육을 통해 안전 의식을 높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평소 깊게 생각해보지 못한 시설물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느끼며 안전한 시설물 사용 및 관리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찾아가는 시설물 안전교육’을 즐겁게 마친 6학년 한○○ 학생은 “우리가 살고 있고 하루 종일 이용하는 시설물들의 종류와 구조에 대해 잘 배울 수 있었고, 안전하게 생활하며 사고를 예방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집에 가서도 위험한 곳이 없는지 한 번 살펴보고 있으면 안전신문고에 신고를 해야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이작초등학교에서는 개학기 학교 주변 위해요인 안전점검 기간을 맞아 학교자체 및 교육공동체가 함께 안전한 학교 환경을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안전교육 실시 및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