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51 (금)
최첨단 학습ㆍ교육 공간서 미래인재 자라죠
최첨단 학습ㆍ교육 공간서 미래인재 자라죠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03.1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ㆍ도교육청, MOU 체결 미래교육테마파크 조직 신설
의령군이 미래교육테마파크 전담 조직인 TF팀을 신설해 경남 교육청과 MOU를 체결했다.
의령군이 미래교육테마파크 전담 조직인 TF팀을 신설해 경남 교육청과 MOU를 체결했다.

 의령군은 미래교육테마파크 전담 조직인 TF팀을 신설해 경남 교육청과 MOU(양해각서) 체결 후 후속 행정절차 업무추진에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미래교육테마파크는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 일원에 490억 원을 투자, 수학체험 탐구관, 어드벤처관, 미래형 최첨단 스마트 홀 건립 등을 건립하는 것이다.

 창의적 인재육성과 미래교육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경남 미래교육테마파크’ 를 경남도교육청과 의령군이 공동 건립해 경남교육의 획기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의령군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지난 2월 20일 의령군에서 박종훈 교육감과 이선두 군수와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교육청은 설립계획 수립, 사업시행 업무총괄과 설계 및 시설공사추진, 미래교육테마파크 관리 운영을 하며, 의령군은 설립부지 매입 및 무상사용 제공, 도시계획시설결정, 건축허가 등 행정지원 등을 하게 된다.

 이선두 의령군수는 “2022년 개관 목표로 의령군은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최첨단 학습ㆍ교육 공간 제공과 창의적인 미래인재 및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할 우수인재 육성을 경남도교육청과 함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사업이 완료되면 연 36만~100만 명이 의령군 미래교육테마파크를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