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53 (금)
‘본청ㆍ읍면 소통행정’ 하동군, 주요현안 교류
‘본청ㆍ읍면 소통행정’ 하동군, 주요현안 교류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03.1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이 민선7기 군정지표인 ‘행복한 군민, 튼튼한 하동’ 실현을 위해 본청과 읍면이 주요 현안을 협의하고 교류하는 소통행정에 나섰다.

 하동군은 군정 및 13개 읍ㆍ면의 주요 현안사항을 협의하고, 주민들의 행정욕구를 반영하고자 이달 말까지 부서별 담당읍면 소통간담회를 갖는다고 17일 밝혔다.

 소통간담회는 본청 국장과 20개 관과소장, 담당계장 등이 담당읍면을 방문해 해당 읍면 공무원, 군의원, 이장단, 발전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부녀회 임직원 등과 각종 현안을 협의하고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획예산담당관과 도시건축과는 지난 7일 김호인 기획예산담당관과 방이호 도시건축과장 등이 담당읍면인 진교면을 찾아 서영록 면장, 이학희 군의원, 지역사회단체 임직원 등과 첫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0380 민다리문화공원 조성, 미진아파트∼파크골프장 녹색숲 조성,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건립, 월운ㆍ갑정마을 일원의 상수도 사업 등 진교면의 주요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를 하고, 면과 주민들의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군은 진교면에 이어 나머지 부서도 이달 말까지 담당읍면을 찾아 해당 읍면의 현안사항을 집중적으로 협의하고 협의과정에서 나온 문제점이나 주민들의 요구사항 등을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