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21 (수)
“군민과 소통하며 더 큰 거창 도약 힘쓸 것”
“군민과 소통하며 더 큰 거창 도약 힘쓸 것”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03.1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인모 거창군수 지역발전 공로 국회 농축산위원회 위원장상
구인모 거창군수
구인모 거창군수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난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8회 도전한국인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동섭 국회의원실에서 주최하고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사)지구촌문화교류협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교육, 지방자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정신 확산에 공로를 인정받은 한국인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구 군수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군정지표인 ‘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군민공감 소통화합’, ‘미래명품 교육도시’, ‘희망나눔 복지증진’, ‘부농실현 농촌경제’, ‘품격있는 문화관광’을 군정목표로 정해 군민과 소통하며 지역발전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구 군수는 취임 후 옛 서흥여객 부지활용방안, 거창고속도로 거창IC 회전교차로 등 현안사업에 대한 빠른 해결,승강기안전 인증연구원 유치로 지역 경제 활성화,지역농업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다.

 또, 지난해 베트남과 200t 거창사과 수출협약을 맺어 동남아시아 수출시장 개척에 이어 올해는 미국, 호주 등의 해외수출 개척과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산물 수출 관련 예산확보와 수출 농산물가공 전문업체 7개소를 육성하고 있다.

 또한, 항노화산업 전진기지 구축과 친환경농산물 생산 확대, 거창 한우 브랜드 기반확충사업, 귀농 유치, 6차 융복합사업 추진으로 농가소득 1억 원 달성을 위한 미래농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문화ㆍ관광ㆍ예술분야는 거창국제연극제를 여름형 종합축제로 발전시키고, 거창창포원 4계절 볼거리 제공, 동서남북중 5대 관광벨트를 조성해 명실상부한 관광도시 이미지를 부각시켜 나갈 계획이다.

 구인모 군수는 “열린 군수실 운영으로 군민과 소통하며, 농업ㆍ농촌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서 ‘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