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13 (목)
하동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하동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3.1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 청렴 캠페인 참여 모습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 청렴 캠페인 참여 모습

하동초등학교(교장 이춘호)는 개학기를 맞이하여 3월 14일(목) 오전 8시부터 8시 30분까지 하동초등학교 100주년 기념탑 앞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 유관기관과 연합하여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 반부패 청렴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본교 학생들이 손수 제작한‘돈으로 살 수 없는 친구사랑 친구보험’, ‘폭력 NO! 사랑 YES!', '말 한마디 조심해서 친구 영원하자’ 등의 학교폭력 관련 피켓을 들고 학교폭력 근절을 외치면서 등교 시간대에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예방에 동참하도록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아울러 무단횡단 금지, 음주?무면허운전 금지, 안전모?안전띠 착용하기, 스쿨존 내 제한속도 지키기 등을 홍보물을 이용해서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독려하였다.

전교임원 설○○(하동초 6)은 “직접 캠페인에 참여해보니까 학교폭력에 대해 우리 학생들과 선생님들뿐만 아니라 부모님과 어른들도 학교폭력에 대해 관심과 걱정을 많이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학생들도 교통규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해야겠다.” 라고 다짐을 말했다.

이춘호 하동초등학교장은 “이른 아침부터 전교어린이회 임원들과 학부모회 임원들, 그리고 교직원들께서 끝까지 환한 미소를 잃지 않고 캠페인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 평소에도 녹색어머니, 경찰관, 배움터지킴이 등 많은 분들이 교통안전을 위해 애쓰시는 덕분에 하동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를 하고 있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