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00 (목)
죽림초, 인성이 진정한 실력’ 학교폭력을 넘어 인성교육으로
죽림초, 인성이 진정한 실력’ 학교폭력을 넘어 인성교육으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3.1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림초등학교(교장 서광훈)는 「학교폭력 멈춰」캠페인 및 인성교육 실천 주간을 맞이하여 3월 11일(월)부터 3월 15일(금)까지 일주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교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3월 12일(화)에는 5,6학년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을 중심으로 죽림초등학교 정문 및 후문에서 학교폭력예방과 근절을 위한 「학교폭력 멈춰」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범도민적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으로서 학교폭력에 대한 범사회적 관심 제고와 교육공동체의 사회적 참여 분위기 확산으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은 전교생이 가방 안전덮개를 착용하여 등교함으로써 교통사고 예방, 안전 서행 운전 문화를 자연스럽게 인식하는 분위기를 함께 조성하였다.

한편 각 학년 학급에서는 담임 교사를 중심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이 이루어졌다. 각 학급별로 학교폭력 멈춰 서약서 쓰기, 선서문 낭독하기, 친구사랑 관련 학예행사 등을 통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특히 5∼6학년은 오는 26일 통영경찰서 이호성 경찰관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스쿨폴리스와 연계한 학교폭력예방 및 범죄예방교실이 실시될 예정이다.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연계한 이번 행사를 통해 죽림초등학교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에서 언제나 밝은 웃음 가득한 배움을 펼쳐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