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58 (토)
함양군민에게 신뢰받는 감사활동을
함양군민에게 신뢰받는 감사활동을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9.03.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임기 부군수, 감사회의 참석 보조금 부정수급 신고체계 강화
함양군은 지난 13일 감사담당 회의를 통해 투명한 자체감사를 행정 구현으로 설정했다
함양군은 지난 13일 감사담당 회의를 통해 투명한 자체감사를 행정 구현으로 설정했다

 함양군은 지난 13일 강임기 부군수 주재로 감사담당 회의를 개최, 올해 감사활동의 목표를 관행에서 탈피해 합리적이고 투명한 자체감사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 구현으로 설정했다.

 군은 올해의 자체감사 목표로 △보조금 부정수급 근절 △계약심사의 내실화를 통한 예산절감 △사전 컨설팅ㆍ적극행정 면책제도 활성화 △비위공무원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등 일벌백계를 원칙으로 부정부패 근절을 위한 강한 처분을 제시했다.

 최근 ‘눈먼 돈’으로 여기는 보조금 부정수급 문제로 전국이 떠들썩한 가운데 군은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보조금의 신청ㆍ사업시행ㆍ정산 등 단계별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부정수급에 대한 신고체계를 강화해 보조금 부정수급을 근절토록 강력한 감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보조금의 부정수급이 발생하면 자체감사를 비롯한 관계기관과의 강력한 공조를 실시해 ‘보조금 부정수급은 명백한 범죄 행위’라는 인식을 고취할 예정이며, 보조금 관련부서는 수시 자체점검을 실시해 다양한 부정수급 차단 노력을 전개하기로 했다.

 아울러 계약심사와 관련해서는 과다산출 사업비에 대한 예산 낭비를 막고 과소산출 사업에 대해서는 법정 경비를 준수할 수 있도록 유도해 시공품질 향상에 기여하는 등 전문성 있는 계약심사를 통해 재정운영의 건전성을 확보하여 행정 신뢰도를 높이기로 했다.

 군은 지난해 138건(공사분야 49건, 용역분야 35건, 물품구매제조 54건) 305억 원의 사업에 대해 계약심사를 시행해 약 9억여 원의 예산을 절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