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0 (금)
제로페이 전통시장 가맹점 모집 주력
제로페이 전통시장 가맹점 모집 주력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3.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중기청ㆍ상인연합회 협약하고 가두 캠페인 전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경남상인연합회가 지난 13일 창원 명서시장에서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경남상인연합회가 지난 13일 창원 명서시장에서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경남상인연합회는 지역 전통시장에서 고객들이 제로페이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하고 지난 13일 창원 명서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소상공인 결제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도입된 제로페이 이용 활성화를 위해 경남중기청은 전통시장에서 제로페이 사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고객 유치, 홍보 및 이벤트 등 소비자 이용 확산에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경남상인연합회는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방문 고객이 제로페이를 사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가맹점 모집ㆍ확산에 주력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윤 회장은 경남상인연합회에서 마련한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근절 관련 결의문을 낭독하고 경남중기청장에게 전달했다.

 경남상인연합회 윤장국 회장은 “우리 지역 전통시장 방문고객들이 온누리 상품권처럼 제로페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속히 마련해 전통시장에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권영학 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일들이 많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 이후에는 명서시장 남상학 상인회장의 안내로 시장 내 상점가를 돌며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확산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합동으로 전개해 상인들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