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39 (금)
남편과 불륜의심 지인 살해ㆍ은닉
남편과 불륜의심 지인 살해ㆍ은닉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3.1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넘게 숨긴 부부 등 셋 구속 술자리서 보관사실 알려 들통

 남편과 불륜을 의심해 지인을 살해한 뒤 시신을 집안에 4년 넘게 유기한 부부 등 3명이 경찰에 검거됐다.

 부산 남부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여ㆍ28)씨와 B(28)씨, C(26)씨를 구속했다고 13일 밝혔다.

 부부사이인 A씨와 B씨는 2014년 12월 부산 남구 피해자 D(여ㆍ당시 21세)씨 원룸에서 D씨를 폭행해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범행 후 D씨 시신을 원룸 안에 있던 여행용 가방(가로 44㎝, 세로 76㎝, 폭 30㎝)에 담은 뒤 시멘트를 사와 들이부었다.

 이 과정에서 A씨 남동생 C씨가 도운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범행 이틀 뒤 시멘트가 굳자 여행용 가방을 끌고 자신들이 사는 집까지 옮겼다고 진술했다”며 “이후 집 앞마당 고무통 안에 시멘트와 섞여 있던 시신을 여행용 가방에서 꺼내 옮겨 닮았고 냄새가 나지 않도록 세제나 흙도 부었다”고 말했다.

 이들은 범행 후 A씨 남동생 C씨를 불러 피해자 시신을 여행용 가방에 넣어 자신의 주거지로 옮긴 뒤 물통에 넣고 흙을 덮어 시신을 유기ㆍ은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와 D씨는 2014년 6월께 경북지역 한 휴대전화 제조공장에서 만나 알게 된 사이로 범행 6개월 전 A씨 제안으로 부산에 함께 내려왔다.

 D씨 가족들은 “부산에서 아는 언니와 함께 지낸다”는 연락을 후 소식이 없자 2015년 12월 가출신고를 했다.

 올해 B씨와 이혼한 A씨가 지인과 술자리를 하던 중 자신이 D씨를 살해해 보관하는 사실을 이야기했고, 지난 8일 이 사실을 안 지인이 경찰에 신고하면서 범행 5년만에 드러나게 됐다.

 경찰은 5개 형사팀으로 전담팀을 구성, A씨 등 3명의 위치를 추적해 신고 40시간 만에 모두 검거했다.

 경찰은 “A씨는 D씨가 A씨의 1살된 아이를 넘어뜨려 다치게 하고 D씨와 전 남편 사이를 의심한 것이 범행의 발단이 됐다”며 “A씨 집에서 발견된 시신의 DNA 검사해 D씨임을 최종 확인했다 현재 유골만 남아있는 상태여서 국과원 부검을 통해 사인을 규명한 뒤 검찰에 사건을 송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