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46 (토)
세계적 건축가 승효상 초청 고성아카데미
세계적 건축가 승효상 초청 고성아카데미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9.03.1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ㆍ대학생 등 300여명 참석 ‘사람 배려하는 건축ㆍ도시’ 강연
지난 12일 고성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고성아카데미에서 승효상 위원장이 강연을 하는 모습.
지난 12일 고성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고성아카데미에서 승효상 위원장이 강연을 하는 모습.

 고성군은 지난 12일, 문화체육센터 2층 공연장에서 세계적인 건축가 승효상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제57회 고성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에 백두현 군수, 군민을 비롯해 인근 지자체 관계자, 건축 전공 대학생 등 300여 명이 강연장을 가득 채워 승효상 위원장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승효상 위원장은 ‘거주풍경’을 주제로 보기에 좋은 건축물보다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을 배려하는 건축과 도시의 이야기에 대해 강연했다.

 또 동서양의 건축물을 비교하며 건축행위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를 소개하고 건축을 할 때 땅과 건축 사이의 윤리, 건축과 건축의 윤리, 건축과 사람사이의 관계에 대해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건축이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나아가 건축 문화의 변화과정을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앞으로도 군민의 교양과 지식을 높일 수 있는 수준 높은 아카데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승효상 위원장은 강연 후 대가면 일원에 제정구 기념관 건립 예정지를 둘러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