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31 (금)
봉하마을 고공농성 47일 만에 내려와
봉하마을 고공농성 47일 만에 내려와
  • 김용락 기자
  • 승인 2019.03.1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수사 협조하겠다” 설득 농성자 “주민ㆍ경찰에게 미안”
12일 오후 경찰의 설득 끝에 47일 만에 크레인에서 내려오고 있는 A씨(59).
12일 오후 경찰의 설득 끝에 47일 만에 크레인에서 내려오고 있는 A씨(59).

 경찰 수사에 불만을 표출하며 김해 봉하마을에서 고공농성을 벌인 50대가 47일 만에 땅을 밟았다.

 김해서부경찰서에 따르면, 고공농성 중이던 A씨(59)는 12일 오후 경찰관의 최종 설득 끝에 자신의 크레인에서 내려왔다고 밝혔다.

 A씨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 권양숙 여사에게 미안하다”며 “앞으로 경찰은 양심적으로라도 수사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씨의 농성이 끝나게 된 데에는 김해서부경찰서 경찰관들의 계속된 설득이 주요했다. 서부서 정보과 신용화 과장과 김태헌 정보주임 등은 농성 직후부터 A씨와 지속적으로 대화를 이어갔다.

 이날 신 과장은 “이의를 제기하면 수사에 협조할 수 있지만 수사의 끝은 검찰이나 법원에 있다”면서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굴에 들어가야지 크레인 위에 있으면 아무런 해결이 안 된다”고 A씨를 설득했다.

 특히, A씨와 신 과장, 김 주임은 창녕 고교 동문 선ㆍ후배 사이로 인간적이고 감성적 접근을 하며 설득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농성을 마친 A씨는 소방구급차를 타고 병원으로 이동해 건강 상태를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