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47 (금)
진주지원청, 함께하는 진주유아교육, 에듀파인으로 시작
진주지원청, 함께하는 진주유아교육, 에듀파인으로 시작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3.12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심낙섭)은 3월 12일 투명한 회계의 시작, 에듀파인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의무 대상 사립유치원 5개원, 희망 사립유치원 5개원, 내년 시행 예정 사립유치원 12개원으로 진주관내 전 사립유치원 22개원을 대상으로 에듀파인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에듀파인은 예산편성, 수입 및 지출관리, 결산 등 회계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국가회계시스템으로 「사학기관 재무?회계규칙」이 개정되어 3월 1일부터 사립유치원에 시행하게 되었다.

이에 진주교육지원청은 예산, 세입, 세출 분야의 유능한 지역강사를 위촉하여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사용자들이 실습을 통해 업무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실제로 예산·수입·지출의 진행과정을 알 수 있도록 사례 위주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공립학교 행정업무 담당자를 사립유치원 멘토로 지정하여 에듀파인 시스템을 처음 사용하는 유치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 하고 사립유치원의 지원 요청이 있을 경우 전화 또는 직접 방문으로 1:1 맞춤형 상시지원체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영희 행정지원과장은 “사립유치원에 지속적인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을 통하여 에듀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에듀파인 도입으로 인하여 사립유치원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립유치원의 공공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