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25 (금)
박 권한대행, 현안해결ㆍ국비 확보 총력
박 권한대행, 현안해결ㆍ국비 확보 총력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9.03.1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부 장관 만나 스마트팜 선정 요청
 박성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 11일, 도정 현안들의 성과도출과 안정적 도정에 필요한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기획재정부 제2차관, 고용노동부 차관, 산림청장 등을 국회, 세종ㆍ대전 정부종합청사에서 차례로 면담, 현안 해결과 국비확보에 나섰다.

 박 권한대행은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국회에서 만나 현재 진행 중인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 공모에 경남도가 선정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경남이 전국에서 시설원예 재배면적이 가장 넓다는 점, 신선농산물 수출에 있어 21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한 점 등 공모 선정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달 중에 현장평가, 대면평가 등을 거쳐 전국에서 2개 지역을 공모대상지로 선정하게 된다.

 또 박 권한대행은 정부세종청사로 이동, 기획재정부 제2차관과 예산실장 면담을 통해 지난 1월에 정부재정지원사업으로 확정된 남부내륙고속철도의 조기착공을 건의했다. 경남지역 경제가 여전히 녹록치 않은 점을 강조하고, 조기착공을 통한 지역경기의 조기 부양을 위해 중앙 차원의 행정절차 이행(사업계획성 검토)을 서둘러 줄 것을 요청했다. 내년 정부예산에 기본설계비 500억 원의 반영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 및 물류 수송 등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복선 건설의 필요성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