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3:36 (화)
밀양부북 공공주택지구 본격 추진
밀양부북 공공주택지구 본격 추진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9.03.1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보상협의회 개최 2023년 준공 목표
밀양부북 공공주택지구 조성 추진을 위한 보상협의회 장면.
밀양부북 공공주택지구 조성 추진을 위한 보상협의회 장면.

 밀양시가 밀양부북 공공주택지구 조성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밀양부북 공공주택지구 조성을 추진하기 위해 시청 소회의실에서 보상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밀양부북 공공주택지구 조성은 주택가격 상승으로 인한 무주택 서민의 주거 부담을 해소하고 향후 나노융합국가산단 조성으로 발생되는 주택수요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올해까지 편입부지 보상을 마무리하고, 공사를 진행해 오는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상협의회는 적정한 감정평가와 원활한 보상을 위해, 김봉태 밀양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토지소유자와 관계인, 감정평가사, 사업시행자(LH), 관계 공무원 등 12명으로 구성 이번 회의에서는 추진일정, 보상절차, 보상액 산정방법 등을 설명하고 사전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사업에 편입되는 토지는 146필지, 21만 3천556㎡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간 보상계획 공고를 거쳐 현재 토지소유자 및 관계인, 사업시행자, 경남도로부터 각각 추천된 3인의 감정평가사가 1차 감정평가 중이다. 감정평가가 완료되면 보상액 산정 절차를 거쳐 다음 달부터 보상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보상협의회 위원장인 김봉태 밀양시 부시장은 “협의회에서 제시된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관계인들과 지속적으로 의견을 조율하겠으며 원활한 공공주택지구 조성은 물론 토지소유자와 관계인의 권익과 재산권 보호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