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3:44 (금)
전문 엔지니어 위한 꿈 펼쳐요
전문 엔지니어 위한 꿈 펼쳐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3.1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ㆍ남동발전ㆍ남부발전 전기에너지공학과 입학식
경상대학교와 한국남동발전ㆍ한국남부발전이 지난 5일 계약학과인 ‘전기에너지공학과’의 입학식을 가졌다.
경상대학교와 한국남동발전ㆍ한국남부발전이 지난 5일 계약학과인 ‘전기에너지공학과’의 입학식을 가졌다.

 경상대학교(GNU)와 한국남동발전ㆍ한국남부발전은 2015년 개설한 계약학과인 ‘전기에너지공학과’의 입학식을 지난 5일 저녁 7시 공과대학 405동 212호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한국남동발전 직원 13명, 한국남부발전 직원 4명 등 모두 17명의 발전회사 직원이 전문 엔지니어가 되기 위한 꿈을 안고 입학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경상대 마대영 부총장을 비롯해 전기에너지공학과 교수진과 한국남동발전(주) 왕호동 부장, 김효수 차장, 한국남부발전(주) 김창민 대리가 참석해 이들의 힘찬 출발을 격려했다.

 한국남동발전 소속 학생은 진주 혁신도시 내 본사와 삼천포발전본부 및 여수발전본부 소속이고 한국남부발전 소속 학생은 하동화력 소속이다.

 전기에너지공학과는 2017학년도부터 편입생을 받고 있어 더 많은 직원들에게 학업의 기회가 주어지고 있으며 올해는 6명의 전문대졸 학생이 편입해 3학년으로 인정받게 된다.

 경상대와 한국남동발전ㆍ한국남부발전의 계약학과로 운영되는 전기에너지공학과는 한국남동발전ㆍ한국남부발전 소속 고졸 직원에 대한 ‘선취업 후진학 지원 사업’의 하나로 운영된다.

 한국남동발전은 전기에너지공학과를 사내대학의 개념으로 운영한다. 이들은 앞으로 4년간 회사에서 실무경험을 쌓고 경상대에서 이론공부를 병행해 미래 전기 전력 분야 전문 엔지니어로 성장하게 된다.

 마수진은 경상대 전기ㆍ기계ㆍ제어공학과 교수를 비롯해 한문학과 장원철 교수(고사와 성어의 탐구), 법학과 권기훈 교수(생활법률), 영어영문학과 이석광 교수(생활영어), 국어교육과 고춘화 교수(글쓰기 기초)가 인문 교양과목을 지도하게 된다.

 한국남동발전과 한국남부발전은 이들 학생에게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의 50%를 지원한다. 나머지 절반은 본인이 부담한다. 입학생은 앞으로 4년 동안 교양과목과 전기공통, 기계ㆍ제어 및 환경, 실무, 현장프로젝트 등의 전공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