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20 (금)
마산도서관과 함께 우리 아빠 책울타리 터다짐 해요
마산도서관과 함께 우리 아빠 책울타리 터다짐 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3.1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도서관(관장 전석자)은 가정 내에서 아빠의 책 읽어주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가고파초등학교(교장 손득춘)와 협력하여 「2019. 우리 아빠 책울타리」를 운영한다.

오는 16일 토요일 오후 3시, 가고파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릴 아빠 학부모 대상 기획특강 ”아빠, 자녀의 책울타리가 되다“는 2019. 우리 아빠 책 울타리의 터다짐 의미를 가진다.

《아빠가 책을 읽어줄 때 생기는 일들》의 저자이자 현 잡지사 편집장인 옥명호 작가가 10년이 넘도록 매일 밤 잠들기 전 15분, 두 아이에게 이야기책을 읽어준 체험담을 생생하게 들려주어 아빠들의 육아 공감과 책 읽어주기의 의지를 싹 틔워 줄 예정이다.

이후 자녀에게 책을 읽어주기 위한 실질적 코칭을 바라는 아빠들을 위하여 우리 아빠 책울타리 세움 실습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책 울타리 세움 실습 프로그램 신청자는 4월 2회에 걸쳐 <아빠가 책 읽어주는 법: 무슨 책을 어떻게 읽어줄까?>, <아빠가 책으로 놀아주는 법: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독후활동>이란 주제로 독서지도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는다.

마산도서관 담당자는 “아빠와의 책 읽기가 자녀에게 무엇으로도 살 수 없는 평생의 자산이라 확신하며, 이번 행사로 많은 아이들과 아빠들이 정서적, 문화적으로 더욱 부유해지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획특강 “아빠, 자녀의 책울타리가 되다”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를 원하는 아빠는 마산도서관 홈페이지나 어린이자료실(240-457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