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6:57 (수)
창원영재교육원,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창원 인재들의 힘찬 첫 걸음
창원영재교육원,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창원 인재들의 힘찬 첫 걸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3.1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교육장 송승환)은 9일 10시 창신대학교 대강당에서, 영재교육원 신입생, 학부모, 영재강사 등 관련인사 1,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창원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가졌다.

영재교육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송승환 교육장은 “영재교육원에서의 다양한 경험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뿐만 아니라,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각 분야의 유능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당부했다.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창원인재!’라는 주제로 열린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알면 과학, 모르면 마술!!’ 이라는 주제의 사이언스 매직 쇼를 비롯하여, 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 입학 소감문 발표, 학부모 설문을 통한 국내체험학습, 교사-학생 친교시간 등이 있어서, 학생들이 영재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새로운 마인드를 갖게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창원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창원, 마산, 진해영재교육원으로 수학·과학·정보·발명·문학·영어 분야에 재능을 지닌 학생 590명, 강사 128명, 32학급으로 구성된 전국 최대의 영재교육원이다. 영재교육은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교육과정의 운영으로 전공 프로젝트 수업 뿐 아니라 리더십, 인성교육 및 국내체험학습, 관련 분야의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실험·실습학습을 통해,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