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8 (목)
진영도서관, 다 같이 즐기는 동화 구연 책 놀이
진영도서관, 다 같이 즐기는 동화 구연 책 놀이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3.1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도서관(관장 이은숙)은 경남교육청에서 공모한 “2019. 독서취약계층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진영 지역 독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총 6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3월 5일 개강한 ‘얼쑤! 절쑤! 옛이야기’는 김해보훈요양원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진행되어서 더욱 뜻깊다. 프로그램이 개강한 날, 어르신들은 강사가 준비한 음악에 맞추어 활력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건강 체조 시간을 가졌으며 할머니와 할아버지의 재미있는 신경전으로 웃음을 주는『요건 내 떡』 동화 구연을 듣고 맛있는 떡을 나누어 먹었다.

김해보훈요양원을 시작으로 ▲효능원 ▲한서재활요양병원에서도 프로그램이 시작될 예정이다. 3월에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이 개강하고 나면, 4월부터 ▲디딤돌지역아동센터 ▲목양비젼지역아동센터 ▲진영지역아동센터에서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책 놀이 및 영어 그림책 관련 프로그램이 개강한다.

진영도서관 관계자는 “김해보훈요양원에서 작년에 찾아왔던 우리를 알아보시고 반갑게 인사해주는 어르신들을 만나니 기뻤다”면서 “평소 도서관을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책을 읽어주고 책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는데 그 결실을 본 거 같다. 앞으로도 책 읽는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