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57 (토)
합천군, 생활체육시설 공모 2곳 선정
합천군, 생활체육시설 공모 2곳 선정
  • 송삼범 기자
  • 승인 2019.03.0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율곡국민체육센터 등 사업비 20억여원 확보
 합천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19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에 공모해 ‘율곡국민체육센터’와 ‘공설운동장개보수사업’ 2건이 최종 선정돼 사업비 20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 2건은 민선 7기 맞아 현 정부의 생활밀착SOC 투자 확대에 따라 생활체육시설 분야 숙원사업을 집중 발굴 문준희 군수를 비롯해 관계공무원들이 국회와 중앙정부를 수차례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 설명과 지속적인 설득으로 어렵게 선정됐다.

 율곡국민체육센터는 율곡면 낙민리에 총 사업비 12억을 투입, 2019년 말 준공을 목표로 지상 2층, 총 연면적 900㎡ 규모로 건립되며, 1층에는 체육관, 2층에는 생활문화센터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1990년 국도비 및 군민성금 등으로 건립된 합천공설운동장은 30여 년의 세월 동안 노후돼 국비 8억 5천만 원을 확보, 관람석 스탠드 및 의자 보수공사를 시행하게 된다.

 합천군은 올해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 첫 도전에 문준희 군수, 체육시설과 직원들에 철저히 준비해 혼신의 노력으로 단번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으며, 준공 시에는 율곡면민들의 체육수요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 활용돼 주민 편익을 제공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군민 누구나가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기반 조성에 한 발 더 다가섰다”면서 “앞으로도 군민건강 증진을 통한 군민복지 향상과 군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체육시설 확충에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은 현재 농림부에서 주관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가야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농촌 신활력플러스, 계남지구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등 총 293억 원,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사업에 24억 원을 신청해 평가를 앞두고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 외에도 문화ㆍ관광, 복지분야 등 전부처의 공모사업 중 군민의 삶이 윤택해지는 사업을 신청해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