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04 (목)
"후보 단일화는 야합정치"
"후보 단일화는 야합정치"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3.0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윤 후보 첫 공식 기자회견 "탈원전 정책 온 몸으로 막을 것"
자유한국당 강기윤 예비후보가 6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4ㆍ3 창원성산 보궐선거 출마 첫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강기윤 예비후보가 6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4ㆍ3 창원성산 보궐선거 출마 첫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4ㆍ3 창원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자유한국당 강기윤 예비후보가 6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첫 공식 기자회견을 열었다. 강기윤 후보는 기자회견에서 진보진영 범민주진영 단일화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했다.

 강 예비후보는 "진보세력이 말하는 단일화가 대체 어떤 의미인지 도리어 묻고싶다"며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연일 `연동형 비례대표`를 이야기 하면서 단일화를 말하는 것은 이율배반적인 행동"이라고 꼬집었다.

 또 "각 정당마다 정치 이념이나 방향이 다른데 단일화를 한다는 것은 야합정치"라며 "선거를 앞두고 단일화를 한다는 것은 정당한 단일화를 이룰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현 정치에 대해 "국회의원은 안타까운 선택을 했고, 도지사는 불명예스러운 구속이 됐으며, 대통령은 경제 정책 실패로 서민만 더 힘들게 하고 있다"며 "그런데도 성추행, 사법농단, 투기, 막말, 폭행 등으로 국민을 실망시킨 민주당은 이제와 자신의 도덕적 결함부터 감추기에 급급하다"고 통탄했다.

 그는 장하성 전 정책실장도 질책했다. 장 전 정책실장이 "난 이상주의자"라며 "계속해서 철없이 무지개를 좇는 소년으로 살고싶다"고 한 발언에 대해 "그 동안 국가 경제와 민생 정책을 허상 좇듯이 펼쳐왔다는 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여론 조작, 실패한 경제 정책으로 심판 받아야 할 정당, 이번 보궐선거의 원인 제공을 해놓고도 반성조차 하지 않는 정당이 과연 후보를 내는 것이 맞는 일인가"라며 타 정당을 견제했다.

 강 예비후보는 "정직과 신뢰, 믿음을 정치철학으로 삼고 생활 해 왔다"며 "탈 원전 정책을 온 몸으로 막고 신한울 원전 3ㆍ4호기 건설을 반드시 재개하겠다"고 공약을 내새웠다. 또 "이번 보궐선거는 다른 것 다 필요 없습니다. 지역 경제를 살리고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파고를 함께 넘기 위한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저는 기업 근로자, 중소기업 CEO, 도의원과 국회의원이라는 다양한 경험으로 역경을 헤쳐 왔다. 앞으로 분골쇄신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