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03 (금)
삼성교통 노조 폭력시위 법적 대응
삼성교통 노조 폭력시위 법적 대응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3.0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공무원 6명 부상” 공노조도 “폭력행위 규탄”
 진주시가 표준운송 원가 재산정을 요구하며 장기 파업 중인 삼성교통 노조 폭력시위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고 법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진주시는 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성교통의 불법 폭력으로 시청 공무원 다수가 부상하고 청사 기물이 파손되는 등 파업이 폭력사태로 변질한 만큼 엄정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 5일 오후 삼성교통 노조원들이 시청 앞에서 집회 후 청사를 강제 점거하려는 과정에서 이를 제지하려는 시청 공무원과 충돌해 공무원 6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그동안 삼성교통과 진행해온 물밑접촉도 중지하기로 했다.

 특히 시는 전세버스 임차에 따른 추가비용에 대해 삼성교통을 상대로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

 정재민 부시장은 “불법 폭력으론 시민 세금을 가져갈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며 “폭력행위에 대해 사과하고 시민불편을 초래하는 시내버스 파업을 즉각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공무원노조 경남본부 진주시지부도 같은 날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 삼성교통 노조의 폭력행위를 강하게 비판했다.

 공노조 진주시지부는 “삼성교통 노조원들의 명분 없는 폭력행위는 사태를 악화시킬 뿐”이라며 “시는 삼성교통 노조원들에 대한 법적 책임과 기물파손에 대한 변상 조치를 반드시 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삼성교통 노조 역시 기자회견을 열고 “어제 충돌상황은 닫힌 시청 문을 열려는 우발적인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라며 “다친 공무원에 대해서는 심심한 유감을 표하며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