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3:13 (수)
거창군, 지방세정 평가 ‘우수상’
거창군, 지방세정 평가 ‘우수상’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03.0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평가 5년 연속 수상 세정분야 우수지자체 우뚝
 거창군은 경남도 18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회계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기관 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8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방세 부과징수 △체납액정리 △지방세조사 △지방세심사 △세외수입 △지방소득세 △세정일반 분야 등 8개 분야 22개 항목에 걸쳐 종합 평가한 결과 평가 항목 전반에 우수한 성적을 획득해 지난해 장려상에 이어 5년 연속 수상하는 등 세정분야 우수 지자체로 우뚝섰다.

 군은 열악한 세수 환경에도 불구하고 지방세 세수확대 및 체납액 정리와 탈루세원 발굴 등에 전 직원이 전력을 다한 결과 전년대비 106.4%의 자주 재원을 확충했으며, 마을세무사ㆍ납세자보호관 제도 등의 내실있는 운영과 성실납세자 인센티브를 통해 세무서비스 만족도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전국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직무능력 향상에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은주 재무과장은 “이번 평가에서 5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것은 세무공무원들의 노력뿐 아니라 경기 침체에 따른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주신 군민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납세자의 입장에서 편의시책을 발굴하고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