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30 (금)
중앙초, 줄탁동시의 입학식 열려
중앙초, 줄탁동시의 입학식 열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3.06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 중앙초등학교(교장 신현인)는 4일 21명의 1학년 신입생을 환영하는 입학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강당에는 낯선 표정의 신입생들과 그들의 손을 꼭 잡고 앉은 학부모, 반가움의 눈으로 환영해주는 재학생 및 본교 교직원들이 한데 모여 북적북적 하였다. 입학식 절차가 진행되고 중앙초의 자랑인 ‘에그머니 입란식’이 진행되었다.

‘에그머니 입란식’이란 갓 낳은 달걀에 신입생들이 직접 자신의 이름을 적은 뒤 부화기에 담아, 껍질을 깨고 나와 병아리가 될 때까지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를 가진 중앙초등학교의 핵심 테마 행사이다.

입학식이 끝나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2019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가 도서관에서 이어졌다. 중앙초 교장선생님이 직접 교육과정을 설명하고 앞으로의 학교 운영에 관한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였다. 학부모들은 곧 자리를 옮겨 자녀의 교실에 가서 각급 담임선생님들과 2019학년도 학급 교육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교장선생님은 “알 수 없는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의 고통을 감수하라고 강요하는 것은 행복이 아닙니다. 지금 현재 행복한 것이 진정한 행복입니다.”라며 신입생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행복한 학교 생활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