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8 (금)
명품 진주실크 편하게 만나보세요
명품 진주실크 편하게 만나보세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3.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진주성점 개소식 구매ㆍ한복입기도 가능
조규일 진주시장이 지난달 28일 진주실크 ‘진주성점’ 개소식에 참석하고 진주실크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이 지난달 28일 진주실크 ‘진주성점’ 개소식에 참석하고 진주실크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진주시는 지난달 28일 오후 3시 지역 인사, 실크 업체 종사자,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실크 ‘진주성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 실키안 매장이 문산으로 이전함에 따라 실크 제품 홍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관광객과 지역민들에게 진주실크의 우수성을 전시 홍보하기 위해 진주성 공북문 맞은편에 진주실크 ‘진주성점’을 개설함으로써 마련됐다.

 진주실크 ‘진주성점’개장으로 100년 전통의 진주실크 명품 가치를 가까이에서 느끼고 세계5대 명산지 진주실크의 다양한 제품을 편안한 장소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진주실크가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현재 진주 실크업체 대부분이 국내 자체 유통 능력 및 판매장이 부족해 도매상인에 의존하고 있던 상황에 매장을 개장하게 돼 업체의 경기 회복 및 전통산업인 실크 산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실크 진주성점 개소를 계기로 우리 지역 전통산업인 진주실크가 전국을 넘어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진주시민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누구라도 편안하게 방문해 실크제품 관람 및 구매는 물론 한복 입기 체험을 할 수 있는 한복대여도 진행, 잊혀져가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 보존 및 확산에도 널리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