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5:28 (수)
“나무 교체는 역사 바로 세우기 뜻 담아”
“나무 교체는 역사 바로 세우기 뜻 담아”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3.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ㆍ1운동 100주념 기념식수 우리나라 고유종 소나무 심어
경남교육청과 경남도는 지난 1일 3ㆍ1운동 100주년 맞아 교육청 마당에 우리 수종 소나무를 심었다.
경남교육청과 경남도는 지난 1일 3ㆍ1운동 100주년 맞아 교육청 마당에 우리 수종 소나무를 심었다.

 경남교육청과 경남도는 3ㆍ1절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일 오후 경남교육청에서 소나무 기념식수를 했다.

 경남교육청 앞마당 중앙에는 일본 식민지 통치 상징 논란이 있는 ‘가이즈카 향나무’가 심어져 있었다.

 경남교육청은 우리 역사의 얼을 되새기고 희망찬 미래교육으로 나아가기 위해 일본 잔재 논란이 있는 ‘가이즈카 향나무’를 교체하기로 결정하고 경남도에 소나무 조경수 1본의 지원을 요청했으며 경남도는 도와 교육청의 소통과 협치를 통한 통합교육행정체제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의미를 담아 우리나라 고유종인 소나무 1본을 교육청에 지원했다.

 박성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조국 독립의 마중물이 됐던 3ㆍ1운동 10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에 이런 의미 있는 행사에 동참할 수 있게 돼 더없이 영광이다”며 “이번 기념식수가 도와 교육청 소통과 협력의 바탕이 되고, 더불어 경남교육의 앞날을 푸르게 하는 상징수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기념식수는 단순한 나무교체가 아닌 ‘역사 바로 세우기’의 일환이라고 생각한다”며 “3ㆍ1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교육과정 안에 녹여내어, 우리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주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