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45 (토)
김해시 최고의 도자기 명장 찾아요
김해시 최고의 도자기 명장 찾아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9.03.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명장 선정계획 수립 10년 이상 거주ㆍ30년 종사자 명장증서ㆍ인증패ㆍ활동비 지원
김해시가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제1호 도자기 명장 후보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역 한 공예가가 도자기를 만드는 모습.
김해시가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제1호 도자기 명장 후보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역 한 공예가가 도자기를 만드는 모습.

 김해시가 지역 제1호 도자기 명장 후보자 모집에 나섰다.

 김해시는 ‘제1회 김해시 도자기 명장 선정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김해시 도자기 명장 선정 공고 및 접수’에 돌입한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지역 도예인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도자기 발전과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김해시 도자기명장 선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된 바 있다.

 김해시에서 10년 이상 거주하고, 도예산업에 30년 이상 종사해야 자격이 주어진다. 읍ㆍ면ㆍ동장의 추천을 받아 시청 관광과로 접수하면 된다.

 김해시 도자기명장은 수상 및 전시활동 경력, 전문성, 도예문화 발전과 사회기여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1차 서류심사를 거친다.

 이어 도예전문가, 대학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기술 숙련도와 예술성, 독창성 등을 평가하는 2차 현장심사 결과를 합산한다.

 심의가 끝난 오는 5월에는 가야토기와 분청사기의 맥을 잇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제1호 김해시 도자기명장이 탄생할 계획이다.

 선정된 도자기명장에게는 명장증서와 사업장에 부착할 수 있는 명장 인증패를 수여하며 소정의 연구 활동비도 지원한다.

 또 향후 김해분청도자기축제를 비롯한 도자관련 행사에 공식 초청하는 등 도자기명장으로 예우를 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시 관광과(055-330-324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