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08 (토)
“다양한 의견 모아 지역 발전 노력할 것”
“다양한 의견 모아 지역 발전 노력할 것”
  • 송삼범 기자
  • 승인 2019.02.2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발전위원회 정기총회 주요업무ㆍ현안사업 토론 진행
지난 26일 열린 합천군 발전위원회 정기총회 모습.
지난 26일 열린 합천군 발전위원회 정기총회 모습.

 합천군은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합천군 발전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정기총회에서 공동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과 2019년 주요업무 및 현안사업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공동위원장에는 합천군 농촌지도자 합천군연합회장 권태성 씨가, 부위원장에는 전 합천군 기획감사실장 김한동 씨가 선출돼 앞으로 합천군 발전위원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다.

 토론회에서는 합천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먼저 합천군 교육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재정지원, 합천 축산 발전을 위한 한국종축협회 개량사업소 유치, 마늘경매 예약제 실시, 발전위원회의 정책 자문역할 강화, 스마트팜 시범운영, 합천의 미래전략산업 중점 육성, 다양한 힐링센터 조성, 경찰ㆍ소방ㆍ교육 등 다양한 분야 발전위원회 참여, 치유농업 유치 및 남북 교류사업 적극 관심, 체육분야 전문가 육성 등 위원들 각자 전문분야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공동위원장인 정판용 부군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발전위원회에서 모아 주신 의견을 최대한 행정에 반영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하여 발전위원회가 우리군의 진정한 싱크탱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회의가 끝난 후 발전위원회에서는 우리군민과 50만 재외향우의 숙원사업인 남부내륙철도 건설사업이 정부재정사업으로 확정된 데 대한 환영과 더불어 최근 합천군에서 역점적으로 유치 추진하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합천 유치에 동참하는 결의를 표명하며 합천군 유치에 힘을 보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