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22 (토)
거창천적생태과학관에 나들이 오세요
거창천적생태과학관에 나들이 오세요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02.2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코너 관람객 흥미 유발 전시콘텐츠로 탈바꿈 ‘눈길’
새로워진 거창천적생태과학관 모습.
새로워진 거창천적생태과학관 모습.

 거창천적생태과학관이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새로운 모습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1년 개관한 거창천적생태과학관은 국내 유일의 천적관련 과학관으로서 천적을 주제로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과 정보를 제공해 왔지만, 최근 시설의 노후화 등으로 지난해 12월부터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다양한 전시콘텐츠를 신설했다.

 특히, ‘해충으로부터 딸기를 구하라’라는 주제로 제작한 인터렉티브 영상(반응영상)과 현미경으로 천적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천적관찰하기 코너’ 등 다양한 체험코너는 관람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고장에서 국내 최초로 발견된 곤충을 소개하는 ‘거창韓거창’ 코너는 관람객에게 새로운 곤충 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구덕서 거창천적생태과학관장은 “이번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좀 더 나은 시설 및 콘텐츠로 관람객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거창천적생태과학관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과학관 관람 이외에도 곤충채집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체험참여는 거창천적생태과학관(070-4413-8191)으로 문의하거나 http://www.천적생태과학관.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