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38 (금)
26년 전통 선박해양설계 연구발표회
26년 전통 선박해양설계 연구발표회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2.2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계ㆍ학계 등 150여명 참석 ‘조선해양 미래’ 논문 등 발표
동의대 가야캠퍼스에서 개최된 선박해양설계 연구발표회 기념촬영 장면.
동의대 가야캠퍼스에서 개최된 선박해양설계 연구발표회 기념촬영 장면.

 제50회 선박해양설계 연구발표회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한국선급(KR) 주최로 동의대학교 가야캠퍼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제50회 연구발표회를 맞아 조대승 대한조선학회장, 신성광 선박해양설계연구회장(STX조선해양), 하태범 한국선급 연구본부장, 신병철 동의대학교 공과대학장 등 산업계, 학계, 연구소에서 회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52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특히 ‘한국 조선해양 미래 기술’을 주제로 열린 특별세션에서는 조선 3사(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에서 각 사의 미래 전략, 최신 스마트 기술을 소개해 참석한 회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선박해양설계연구회’는 대한조선학회 산하 연구회 중 최다 회원을 보유한 단체로 1993년 설립된 이래 연 2회씩 연구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IMO(국제해사기구)의 환경 규제에 대응하는 설계기술을 공유함으로써 대한민국 조선업계가 경쟁의 대상을 넘어 상생의 관계로 발전하는 데 기여했으며 세계 일등 조선해양 설계기술 개발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21일 열린 총회에는 50회를 기념해 연구회의 연혁 및 발자취를 조명하는 동영상이 상영돼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조선해양산업 설계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권영중 울산대학교 명예교수, 임효관 부산대학교 교수, 조태익 가스엔텍 부사장, 장학수 부산대학교 교수 등 연구회 고문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신성광 선박해양설계연구회장은 “우리나라 조선해양산업이 외부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진정한 업계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기술력과 생산성 향상에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하며, 변화하는 환경과 새로운 시장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기술력 확보에 앞장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