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02 (금)
의령군, 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교육 개강
의령군, 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교육 개강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02.26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인 15명 대상 내달 29일까지 진행
의령군은 지역 내 귀농인을 대상으로 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교육 개강식을 열었다.
의령군은 지역 내 귀농인을 대상으로 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교육 개강식을 열었다.

 의령군은 농업기술센터 3층 교육장에서 지역 내 귀농인 15명을 대상으로 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귀농창업 브랜드스토리교육은 농장별로 특성을 살린 농장브랜드를 확립하고 체계적인 창업 전략을 구상하기 위한 교육으로 지난 22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창조와 혁신농업 이용형 대표가 강사로 나서 △공동체 참여와 소통 △창업 아이디어 발굴 △상표등록 △농업법인의 종류와 활용전략 △온오프라인 판매전략 △지식재산권 등록과 활용 등 체계적인 과정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을 70% 이상 수료한 교육생 8명에게는 창업브랜드 개발 지원 사업을 연계해 농장 브랜드 디자인 개발비 250만 원을 지원해 농장브랜드 구축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이경호 농업기술과장은 “농장 브랜드개발로 소득창출을 위한 홍보 및 마케팅 기반을 마련하고 상표등록, 지식재산권과 같은 전문적인 분야를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농가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의령군은 귀농귀촌 신규농업인교육, 팜스테이 농촌문화 체험교육 등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관내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교육을 연간 4회씩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담당(055-570-42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