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59 (토)
부산시, 소상공인 판로개척 돕는다
부산시, 소상공인 판로개척 돕는다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2.26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마케팅 비용 지원 로고 제작비 등 부담 완화
 부산시는 소상공인의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온라인마케팅 비용 직접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국내 광고시장은 12조 원 규모였으며 인터넷 광고, 모바일 광고가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며 소상공인의 온라인마케팅 비용 부담도 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시는 지난 2017년부터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활동비용 중 30만 원을 직접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업종별 쿼터제 도입으로 도ㆍ소매업, 부동산업, 음식ㆍ숙박업 등 다양한 업종이 지원을 받았으며 상반기에 300개 업체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소상공인의 호응이 컸다.

 올해는 소상공인이 다양한 온라인 활동 분야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키워드 광고, 배너광고, 소셜 마케팅 비용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디자인 제작, 제품촬영비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부산시에 거주지와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2019년 온라인마케팅 활동비용을 30만 원 이상 지출한 소상공인이다.

 선착순 마감되며, 온라인마케팅 활동 이미지와 지출증빙자료를 검토한 후 다음 달에 개별 ‘제로페이’ 이용 출금 계좌로 입금한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카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만든 QR 코드 방식의 간편결제 서비스로서, 소비자는 제로페이 이용앱에 결제 계좌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제로페이 민간 참여사업자는 썸뱅크(부산은행) 등 28개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이 필수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어 온라인 판촉활동을 위한 활동비용이 부담되고 있다”며 “로고 및 디자인 제작비, SNS 홍보비용 등 다양한 온라인마케팅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이고 새로운 판로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