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8 (금)
청소년 오케스트라 새 단원 찾아요
청소년 오케스트라 새 단원 찾아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9.02.26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 바이올린 등 내달 20일까지
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새로운 단원을 모집한다. 사진은 해당 교향악단의 공연 모습.
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새로운 단원을 모집한다. 사진은 해당 교향악단의 공연 모습.

 지역 클래식 유망주들이 모여 최고의 청소년 오케스트라로 나아가는 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에서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지난 2005년 6월에 창단한 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문화도시 김해를 대표하는 지역 예술단체로서 탄탄한 연주 실력과 폭넓은 레퍼토리를 보여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응모자격은 공고일인 지난 21일 기준으로 김해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학교 재학 중인 중ㆍ고ㆍ대학생(대학생의 경우 관련 학과 재학생)이다.

 기본적인 음악적 소양과 연주 기량을 갖추고 연습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다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다만 특수 악기의 경우 지역과 상관없이 응시 가능하다.

 모집부문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오보에, 클라리넷, 콘트라베이스, 바순, 호른, 트럼펫, 트럼본, 팀파니, 타악기 등이다.

 원서접수는 다음 달 7일부터 20일까지 시청 문화예술과 예술팀으로 하면 된다. 실기와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하며, 같은 달 27일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활동은 시의 지원으로 이뤄지며 다양한 공연기회 제공, 월 간식비 지급, 정기연수 등의 혜택뿐만 아니라 열심히 활동하는 단원에게는 표창 수여 기회가 주어진다.

 응시원서 다운로드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http://www.gimha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시청 문화예술과(330-3947) 또는 시립청소년교향악단 단무장(010-4400-703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