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17 (토)
부산고용노동청, 청년고용 서포터즈 모집
부산고용노동청, 청년고용 서포터즈 모집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2.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ㆍ오프라인 홍보 활동 전개 체험ㆍ참여로 현장 의견 전달
청년고용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청년고용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부산고용노동청은 지역 대학생 및 미취업 청년들에게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청년고용정책을 전달할 ‘제4기 청년고용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고용 서포터즈’는 보다 많은 청년들이 정부 청년정책을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6년부터 지난해 제3기까지 운영하고 있는 청년친화적 홍보방안의 일환이다.

 이번 ‘제4기 청년고용 서포터즈’는 올 한 해 동안 취업을 준비하는 또래 청년들에게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청년고용정책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서포터즈들이 SNS를 통한 청년정책 공유 외 청년정책 직접 경험해 보기, 청년정책 참여자 인터뷰, 우리지역 (청년친화)강소기업 탐방 등 직접 체험과 참여를 통해 청년 일자리정책에 대한 현장감 있는 의견을 전달하는 징검다리 역할도 하게 된다.

 한편, 지난해 ‘제3기 청년고용 서포터즈(26명)’는 청년고용정책 SNS 공유, 청년정책관련 온라인바이럴포스팅 등을 통해 총 3천564건의 온라인 홍보를 한 바 있다.

 이번 제4기 청년고용 서포터즈로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부산고용노동청(또는 부산고용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다음 달 8일까지 이메일(enna94@korea.kr)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