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45 (목)
동성초, 심쿵! 새학년맞이 프로젝트로 하나가 되어요
동성초, 심쿵! 새학년맞이 프로젝트로 하나가 되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2.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성초등학교(교장 이영숙)는 18일부터 22일까지 전교직원이 함께하는 새학년맞이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2019학년도 동성교육과정을 공유하고 학년 교육과정을 재구성하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첫날 교장 선생님과 전입 교사를 비롯한 전교직원이 학교 구석구석을 둘러보는 것을 시작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공동체 활동을 통해 전입 교사, 새롭게 구성된 학년 구성원들이 서로가 친해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이 이루어지는 매일 오전에는 업무 부서별 연수를 실시하여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를 통해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오후에는 학생 생활 지도 방법, 학년 교육과정 운영 중점 및 교육과정 재구성, 새 학년 첫 주 프로젝트 짜보기 등 일 년 동안 함께 나아가야 할 중요한 사항들을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워크숍에 참석한 한 전입교사는“ 새학년 맞이를 위해 다양한 자료를 사전에 준비하고 함께 공유하는 모습에 정말 깜짝 놀랐다. 여러 가지 어려움도 있지만 학생들을 맞이하기 위한 알찬 시간으로 2월을 보낼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성초등학교의 이번 워크숍은 새 학년도에 대한 선생님들의 두려움과 부담감을 덜어주고 『미소지다 행복을 만들어가는 동성글로벌 리더 교육』 민주적인 학교 공동체 운영을 위한 첫 발을 내딛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