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20 (금)
김경문 대표팀 감독 전력분석 속도 낸다
김경문 대표팀 감독 전력분석 속도 낸다
  • 연합뉴스
  • 승인 2019.02.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키나와 가는 첫 행보 일본 야구 현미경 해부
두 나라 팀 두루 살피고 시범ㆍ연습경기 등 탐색

 한국 야구대표팀의 전임 사령탑인 김경문 감독이 일본 전력분석에 속도를 낸다.

 김경문 감독은 오는 23일 김시진 KBO 기술위원장, 김평호 대표팀 전력분석 총괄코치와 함께 일본 오키나와현을 찾아 일본 프로야구팀과 KBO리그 팀을 두루 살핀다.

 김 감독 일행은 KBO리그 팀을 방문해 대표 선수 차출과 대표팀 운영에 협조를 당부할 참이다.

 그보다도 프리미어12, 내년 도쿄올림픽에서 패권을 다툴 최대 라이벌 일본의 전력을 분석하는 게 이번 일본 방문의 최대 목적이다.

 19일 KBO 사무국에 따르면, 김 감독의 방문 일정은 주로 일본 선수들의 분석에 초점을 맞췄다.

 김 감독은 오는 23∼24일 오키나와현에서 열리는 일본프로야구 시범경기를 관전한다.

 오키나와에서 훈련하던 일본 프로 8개 팀이 이후 본토로 넘어가기 때문에 오키나와에서 시범경기를 볼 기회는 이번뿐이다.

 그런 다음 일본 프로팀이 본토로 이동하기 전 따로 벌이는 연습 경기도 본다.

 오키나와에서 스프링캠프를 차린 팀은 다음 달 1일까지 시범경기를 치르지 않는다.

 이처럼 일본 전력을 철저히 파헤친 뒤 김 감독은 KBO리그 팀을 방문하고 다음 달 1일 귀국한다.

 김 감독과 함께 출국한 김평호 총괄코치는 일본에 남아 미야자키현, 후쿠오카현 등에서 열리는 일본프로야구 시범경기를 계속 지켜본다.

 김 감독은 다음 달 7일 다시 일본을 찾아 김 총괄과 만난 뒤 9∼10일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열리는 일본 대표팀과 멕시코의 평가전을 관전한다.

 평가전 앞뒤로도 일본 프로팀의 시범경기를 지켜보는 등 오로지 일본 전력 연구에 방점을 찍은 뒤 다음 달 11일 귀국한다.

 일본은 이번 평가전에 11명을 새로 대표로 선발하는 등 평균연령 24세의 젊은 선수들로 멕시코와 상대한다.

 김 감독은 이들의 가능성에 주목하면서도 프리미어12와 도쿄올림픽에 출전 가능성이 큰 A급 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하고 직접 머릿속에 각인하는 것에 집중할 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