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40 (목)
“이웃과 나누는 기쁨이 행복인걸 알게 됐어요”
“이웃과 나누는 기쁨이 행복인걸 알게 됐어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02.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노량초교 기부활동 행복 경제 프로젝트 수익금 유니세프ㆍ실버타운에 전달
하동 노량초등학교가 행복 경제 프로젝트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 기부했다.
하동 노량초등학교가 행복 경제 프로젝트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 기부했다.

 하동 노량초등학교는 행복 경제 프로젝트 수익금 58만 1천900원을 유니세프, 노량실버타운, 어려운 이웃에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행복 경제 프로젝트는 학교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실시한 프로젝트 수업으로, 학생이 직접 제작한 물건과 일반 상품을 하동 북천코스모스ㆍ메밀꽃 축제에 참여해 판매했다.

 판매금 중 기본 운영비를 제외한 수익금은 학생 자치 활동(다모임) 시간을 통해 기부대상과 방법을 학생들 스스로 선정했다.

 선정 결과 유니세프에 20만 원, 노량실버타운에 18만 1천900원을 기부하고 이웃 사랑 활동에 20만 원을 사용했다.

 기부 활동에 참여한 학생 대표는 “우리가 만든 물건을 팔아서 생긴 수익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수 있어 뿌듯하고 내년에도 행복 경제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생긴 수익금을 또 기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주도로 행복 경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며 발생한 수익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