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14:57 (월)
합천에 ‘축구종합센터’ 유치해야죠
합천에 ‘축구종합센터’ 유치해야죠
  • 송삼범 기자
  • 승인 2019.02.18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회서 결의문 채택 남부내륙철도 건설 확정 입지 ‘최고의 조건’ 부각
합천군의회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NFC) 합천 유치 결의문’을 대한축구협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 전달한 뒤 기념촬영 하는 모습.
합천군의회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NFC) 합천 유치 결의문’을 대한축구협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 전달한 뒤 기념촬영 하는 모습.

 합천군의회는 18일 오전 제231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NFC) 합천 유치 결의문’을 채택하고 대한축구협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합천군의회는 결의문에서 “수도권 및 전국 어느 지역에서나 멀지 않은 남부에 위치하면서 눈이 적은 온화한 겨울 날씨와 잘 구축된 국제규격의 축구인프라는 합천을 야외스포츠 국가대표 훈련지의 최적지로 손꼽게 한다”고 주장했다.

 또 축구종합센터 유치 응모계획에 제안한 부지는 국공유지로 센터 건립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강점이 있고 동서 간 고속도로 건설과 남부내륙고속철도 건설 확정으로 전국단위 종합센터의 입지여건으로서는 최고의 조건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따라서 군과 의회, 군민 모두가 혼연일체가 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합천에 유치되도록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서부경남 도민의 문화 중심이 돼 대한민국 스포츠문화를 꽃피우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결의했다.

 한편, 합천군은 지난 10여 년간 한국 최고 권위의 춘ㆍ추계 고교축구연맹전과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를 유치해 오고 있으며, 전국의 동계 전지훈련팀들이 매년 12월에서 1월 사이 대거 합천을 방문해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