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03 (토)
김해합성초, 비즈쿨 장터 수익금 전달
김해합성초, 비즈쿨 장터 수익금 전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2.18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나눔재단에 기부 “뿌듯하고 좋은 사람 된 기분”
김해합성초등학교는 도시농부장터와 비즈쿨 마켓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생명나눔재단에 전달했다.
김해합성초등학교는 도시농부장터와 비즈쿨 마켓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생명나눔재단에 전달했다.

 김해합성초등학교(교장 윤현철)는 도시농부장터와 비즈쿨 마켓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생명나눔재단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합성초는 학교 텃밭을 활용한 생태교육의 일환으로 학기당 1회 도시농부장터를 개최한다.

 또, 비즈쿨과 연계해 다문화 예비학교 친구들이 한국 문화가 담긴 한지 공예작품을 만들어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했다. 문화공감예술제에 초대된 학부모,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도시농부장터와 비즈쿨 마켓을 개최해 학교 텃밭에서 생산한 바른 먹거리와 수확물을 활용한 제품, 한지 공예작품 등을 판매했다.

 장터 활동을 기획하고 준비, 포장, 판매, 판매를 통한 수익금의 활용 결정까지 일환의 과정을 통해 자신의 작은 노력이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소중한 경험을 했고, 남을 돕는 일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배우게 됐다.

 2학년 한 학생은 “텃밭활동을 할 때 잡초를 뽑고 물을 주는 게 힘들 때도 있었지만 나의 작은 노력으로 병마와 싸우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친구를 도울 수 있다니 정말 뿌듯하고 제가 좋은 사람이 된 기분이에요. 친구가 치료를 잘 받고 빨리 나았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