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21 (목)
거제교육청 비경쟁 독서토론회 ‘열기’
거제교육청 비경쟁 독서토론회 ‘열기’
  • 한상균 기자
  • 승인 2019.02.18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둔덕중 전교생 참가 주제탐구활동 내실화
거제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둔덕중에서 ‘2019 자유학기 특색사업 비경쟁 독서토론회’를 열었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둔덕중에서 ‘2019 자유학기 특색사업 비경쟁 독서토론회’를 열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은 ‘2019 자유학기 특색사업 비경쟁 독서토론회’를 지난 13일 둔덕중 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부터 거제교육지원청 자유학기 특색사업으로 운영되는 ‘비경쟁 독서토론회’는 자유학기 주제탐구활동을 내실화하고, 질문과 토론이 있는 즐거운 책 읽기 활동을 위해 기획됐다.

 독서토론회는 함안교육지원청 정희정 장학사가 맡아 ‘정직한 독자’, ‘질문하는 독자과정’, ‘토론하는 독자과정’ 순으로 모둠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생각을 이끌어내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행사를 위해 거제교육지원청에서 지난달 말에 토론도서(아몬드)를 미리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교사는 “비경쟁 독서토론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실제 수업을 보니 자신감이 생겼다. 또한 1학기 자유학기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 선정도 좋아 학생들의 참여율이 높았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둔덕중 한 학생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2월을 알차게 보낼 수 있게 돼서 좋았다. 친구들과 함께 같은 책을 읽고 이야기하면서 배우는 게 많아서 좋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