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18 (금)
진주교육청 ‘플라스틱 프리챌린지’ 동참
진주교육청 ‘플라스틱 프리챌린지’ 동참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2.18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기 설치ㆍ텀블러 사용 지원 SNS에 인증샷ㆍ동영상 올려
심낙섭 진주교육장이 지난 15일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사용을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 프리챌린지’에 동참했다.
심낙섭 진주교육장이 지난 15일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사용을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 프리챌린지’에 동참했다.

 진주교육지원청은 심낙섭 교육장이 지난 15일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사용을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 프리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8일 밝혔다.

 심 교육장은 정대균 MBC경남 대표이사 사장의 지목을 받아 SNS계정을 통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참여 ‘인증샷’과 동영상을 올렸다.

 진주교육지원청은 각 연수실에 정수기를 설치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텀블러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200명씩 30회만 하더라도 6천병의 플라스틱물통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홍보해 교직원 연수 시에 텀블러사용을 생활화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심 교육장은 영상을 통해 “플라스틱 프리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폐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하며, 다른 기관들도 동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심 교육장은 다음 참여자로 진주초등학교 박상미 교장, 진주중학교 심경환 교장을 지목했다.

 진주교육지원청은 전 직원 모두 각종 회의와 행사 때 개인 텀블러, 머그컵 지참을 권장하고 장바구니 사용도 권장하고 있으며 빗물 제거기 사용으로 일회용 비닐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