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9 (토)
거창 승강기산업 기술력ㆍ생산라인 둘러봤죠
거창 승강기산업 기술력ㆍ생산라인 둘러봤죠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02.1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승강기R&D센터ㆍ업체 방문
승강기담당직무역량과정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승강기담당직무역량과정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은 천안시에 소재한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승강기담당직무역량과정 교육생 등 30명이 거창승강기밸리 현장 방문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견학은 거창승강기R&D센터에서 승강기밸리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험연구동과 102m의 테스트 타워를 견학한 후 산업단지 내 누리엔지엔지니어링(주) 승강기업체를 방문했다.

 승강기담당직무역량과정은 승강기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공무원 및 공사ㆍ공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연 4회 정도 운영되는 전문교육과정으로서 올해부터 현장견학을 시행하게 됐으며, 승강기산업의 모든 것이 집적화돼 있는 거창승강기밸리로 정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교육생은 "거창승강기밸리를 직접 방문해 보니 국내 승강기산업의 미래를 열어 갈 만한 기술력과 발전가능성이 충분하며, 승강기 생산현장 견학을 통해 승강기업체의 스마트한 생산라인과 첨단화된 관리체계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은 지난 2008년부터 승강기산업을 주력산업으로 정해 지난 10년간 산ㆍ학ㆍ연ㆍ관 최적의 승강기산업 인프라를 갖춰 전국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난달 거창승강기밸리 산업 특구 지정과 다음 달 승강기안전공단 안전인증연구원이 문을 열게 됨으로써 명실상부한 승강기 도시로 발전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