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32 (화)
김해상의, 일자리 창출 방안 나누다
김해상의, 일자리 창출 방안 나누다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9.02.14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휘 청장 초청 간담회 상의회장 등 30여명 참석 최저임금 등 애로사항 전달
 김해상공회의소가 김해지역 경제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해상공회의소는 지난 13일 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상임위원회 후 상의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등 지역경제인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준휘 고용노동부 양산지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 참여자들은 김해지역 경제인들의 최저임금 인상, 노동시간 단축 등 고용환경 변화에 따른 노동행정과 관련된 현장의 목소리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 서로 공유했다.

 김해상의 박 회장은 “이번 상임위원회 겸 김준휘 고용노동부 양산지청장 초청 간담회는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 우리지역 경제인들이 기업경영을 하느라 부족한 시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하기 위함이며, 앞으로도 상의행사는 특별한 일정을 잡기보다 가급적 타행사와 병행해 경제인들이 기업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박명진 회장은 “김해지역 8천여 기업 중 종업원 30인 이하 소규모 영세기업이 약 90%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부분 자금난, 인력난 등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며 “이러한 김해지역의 기업환경을 잘 헤아려 어려운 가운데서도 우리 경제인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따뜻한 노동행정과 아낌없는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준휘 고용노동부 양산지청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기업경영으로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는 경제인들에게 감사인사 드린다”며 “일자리 안정자금 등을 적극 안내ㆍ홍보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이 겪는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일부 경제인들은 협력기업의 부분파업으로 휴업급여 신청, 내ㆍ외국인 근로자 최저임금 차별화, 산업재해 신청과 공상처리 문제점 등의 애로사항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해상공회의소는 오는 22일 정기총회 개최 후 박명진 상의회장을 비롯한 상의 임원진과 의원, 지역별 기업체협의회 회장ㆍ총무, 김해미래경영인클럽(청년CEO 및 경영후계자 모임), 우수회원기업 대표, 기업경영애로 상담센터 자문위원, 고문세무사 등 지역 경제인 관계자와 민홍철, 김정호 국회의원을 초청해 지역 경제현안 및 어려운 기업경영환경에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하는 간담회도 개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