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04 (금)
비자, 국내 이노베이션 센터 설립
비자, 국내 이노베이션 센터 설립
  • 연합뉴스
  • 승인 2019.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사와 문제 해결 강구 “핀테크 회사와도 협력”
 글로벌 결제기술 기업 비자가 고객사와 함께 문제 해결책을 찾는 공간인 이노베이션 센터를 연내 국내에 설립하기로 했다.

 패트릭 윤 비자 코리아 사장은 13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노베이션 센터를 언제 어디서 설립할지를 본사와 협의 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노베이션 센터는 결제 관련 특정 문제를 두고 일정 기간 여러 이해관계자가 모여 해결방안을 찾는 공간으로, 전 세계적으로 7개에 있다.

 윤 사장은 “국내에 이노베이션 센터가 없기에 고객사를 미국 샌프란시스코나 싱가포르로 초청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한국에 이노베이션 센터를 만들어 카드사, 은행뿐 아니라 여러 핀테크 회사도 참여할 수 있는 협력모델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미래의 결제 혁신을 추진하는 비자의 전략도 소개됐다.

 카드 계정번호 등 민감한 정보를 고유 디지털 식별자로 대체해 보안성을 강화한 ‘비자 토큰 서비스(VTS: Visa Token Service)’,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다양한 채널에서 모든 카드 정보를 편리하게 접근ㆍ관리할 수 있는 ‘EMV SRC(Secure Remote Commerce)’ 등이 그것이다.

 비자 코리아는 이날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비자 에브리웨어 이니셔티브(VEI)’ 공모전을 개최했다.

 비자 코리아가 해결하고 싶은 과제에 대해 핀테크 기업이 사업모델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월께 발표되는 우승자에게는 상금뿐 아니라 미국 이노베이션 센터에서의 컨설팅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