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46 (토)
다시 뛰는 ‘도마 황제’ 양학선
다시 뛰는 ‘도마 황제’ 양학선
  • 연합뉴스
  • 승인 2019.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FIG 월드컵 출격 주 종목 링ㆍ도마 출전
‘도마의 신’ 양학선이 지난 9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린 기계체조 대표선발전에서 만족스러운 연기를 펼친 뒤 환하게 웃고 있다.
‘도마의 신’ 양학선이 지난 9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린 기계체조 대표선발전에서 만족스러운 연기를 펼친 뒤 환하게 웃고 있다.

 ‘도마 황제’ 양학선(27ㆍ수원시청)이 두 번째 올림픽 금메달을 향해 힘차게 비상한다.

 지난해 말 대표팀에 선발돼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훈련하는 양학선은 3월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 대회에 잇달아 출격해 컨디션을 끌어올린다.

 13일 대한체조협회에 따르면, 양학선은 다음 달 14∼17일 아제르바이잔 바쿠, 20∼23일 카타르 도하에서 각각 열리는 FIG 종목별 월드컵 대회에 출전한다.

 양학선은 주 종목인 링과 도마에 출전해 기량을 평가받는다.

 그는 지난달 초 손등 뼈가 부러져 이를 고정하는 수술을 했다. 지금은 고정핀을 제거한 상태로, 근력만 올라오면 대회에 뛸 수 있다고 한다.

 FIG 종목별 월드컵 대회엔 2020년 도쿄올림픽 개인 출전 자격을 주는 포인트가 걸렸다.

 우리나라가 올림픽 단체전에 출전하지 못할 경우 선수들은 종목별 세계랭킹에 따라 개인 자격으로 올림픽 본선 무대를 밟을 수 있다. 그러려면 FIG 월드컵 대회에서 포인트를 획득하는 게 중요하다.

 양학선은 지난 2012년 런던올림픽 남자 도마에서 우승해 한국 체조에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선사했다.

 그러나 오른쪽 허벅지 부상(햄스트링)과 오른발 아킬레스건 수술로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엔 출전하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양학선은 햄스트링 치료를 병행하며 2020년 도쿄올림픽을 향해 다시 도약했고, 올림픽 메달 색깔을 가늠해 볼 중요한 2019년을 맞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