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54 (금)
“해외거점을 글로벌 혁신성장 기지 삼아야”
“해외거점을 글로벌 혁신성장 기지 삼아야”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2.1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해외거점 전략 워크숍
14개국 관계자 50명 참석 현지화 전략 등 발표
지난 7일과 8일 열린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수출확대를 위한 해외거점 전략 워크숍.
지난 7일과 8일 열린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수출확대를 위한 해외거점 전략 워크숍.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중진공 서울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수출확대를 위한 해외거점 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14개국 23개 해외거점 주재관, 해외마케팅 담당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해 해외거점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 및 시장개척 총력지원을 다짐하고, 국가별 경제동향과 중소벤처기업 진출 성공사례, 현지화 전략 등을 발표하며 상호 벤치마킹의 시간을 가졌다.

 이상직 이사장은 “전국 17개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육성한 청년CEO를 중진공 해외거점으로 연계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글로벌 유니콘기업을 육성할 것”이라며, “중진공 해외거점에 공유오피스를 신설해 중소벤처기업의 현지 접근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기자동차, 스마트공장 등 해외 거점별 특성화 지원 △해외 바이어, 홈쇼핑 등에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 소싱 △신남방, 신북방국가로 기술 수출 확대 △해외 창업기관과 협업 네트워크 구축 △시애틀 등에 신규 설치하는 글로벌혁신성장센터 설립 계획 및 운영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워크숍을 직접 주재한 이상직 이사장은 “중진공은 그간 수출인큐베이터를 통해 5천여 개사, 67억 달러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며 “중진공 해외거점을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혁신성장 전초기지로 확 바꿔 지역별 특성에 맞게 제품 소싱, 기술 수출 등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