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27 (목)
경남지식재산센터, 글로벌IP스타기업 모집
경남지식재산센터, 글로벌IP스타기업 모집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2.1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까지 접수 강소기업 육성 집중 지원 3년간 2억1천만원 이내
 창원상공회의소 경남지식재산센터는 도내 수출(예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IP스타기업을 모집하고 3년간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한 강소기업 육성을 집중 지원한다. 중소기업의 지식재산(IP) 경영 활성화로 경남도내 글로벌 강소기업을 육성에 나선다.

 선정된 기업에는 글로벌 IP스타기업 인증서 수여와 함께 향후 3년간 총금액 2억 1천만 원 이내의 지식재산 지원이 이뤄진다.

 세부 사업으로는 ‘맞춤형 특허맵’, ‘특허기술홍보영상 제작’, ‘비영어권브랜드개발’, ‘특허 및 디자인융합개발’, ‘브랜드와 디자인 융합개발’, ‘브랜드개발’, ‘디자인개발 및 목업(시제품제작)지원’, ‘해외출원비용 지원’ 등이 있다.

 경남지식재산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글로벌IP스타기업 24곳의 수출액이 평균 1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호아이앤티(대표 김한준)는 나노신소재 분야 등 사업 다각화 과정에서 지식재산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한 결과 수출은 물론, 매출액과 고용 모두 15% 이상 증가했다.

 이에 대한 공로로 지난해 11월 9일 창원에서 열린 중소기업IP경영인대회에서 최우수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남지식재산센터 김규련 센터장은 “특허청, 경남도와 함께 지역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IP스타기업 육성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지식재산을 통해 지역 내 우수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글로벌 무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사업신청 문의는 경남지식재산센터 055-210-3082로 하면 되며, 접수는 오는 15일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