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48 (수)
금서초, 마을 어르신들께 세배를 드려요
금서초, 마을 어르신들께 세배를 드려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2.0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금서면 화계리 금서초등학교(교장 정미영)는 2월 7일과 8일 이틀 동안 전교생 18명을 대상으로 금서면 마을 회관 네 곳을 방문하여 이웃 어른들께 세배를 드리고 위문 공연을 실시하였다.

학생의 인성을 깨우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은 1~2학년 학생들의 귀엽고 깜직한 핸드벨 연주와 율동, 4~6학년 학생들의 리코더 합주, 5학년 학생들의 열정적인 방송 댄스로 구성되었다.

특히, 3학년 할머니들의 구성진 노래는 오랜 세월 동고동락한 이웃 사람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에 충분했다.

마을 회관 위문 공연과 세배를 마친 5학년 민모 학생은 “이웃에 살면서도 새해에 동네 어른들을 찾아뵙고 세배를 드려야겠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어요. 하지만 저희 세배를 받고 공연을 보면서 기뻐하시는 할아버지, 할머니의 모습을 보니 평소에도 동네 어른들께 반갑게 인사하고 말동무가 되어 드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라고 말하였다.

화계 마을 이중신 이장님은 “마을 회관 세배와 봉사활동으로 경로효친을 배우고 인성교육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마을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정미영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여 행복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