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43 (금)
봉덕초, 제 60회 전국유소년정구대회 준우승 입상
봉덕초, 제 60회 전국유소년정구대회 준우승 입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2.0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덕초등학교(교장 양정숙) 중점스포츠클럽 정구부 학생들은 지난 1월 21~26일 6일간 전북 순창군 일원에서 개최된 제60회 전국유소년 정구대회에 참가하여 단체전 준우승이라는 값진 성과를 이뤄냈다.

예선전을 조1위로 무난히 통과한 봉덕초는 8강에서 강원 동호초를 만나 2대0으로 승리, 4강에서 강원 정선 북평초를 만나 2대1으로 승리하면서 꿈에 그리던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강력한 우승 후보인 경북 점촌 중앙초를 결승에서 만나 접전 끝에 아쉽게도 1대2로 패배하여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또한 개인복식 종목에서는 4학년부 김주은, 이서진 학생이 은메달을 추가하면서 이번 대회를 마무리 하였다.

정구부 중 5학년의 한 학생은 “6학년 언니들이 졸업을 하게 되어 우리끼리 과연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을 했는데 준우승을 해서 너무 놀랍고 기뻐요. 앞으로 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어요.” 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담당교사는 "학교 내 훈련 코트가 하나밖에 없고, 학교인근 산업단지가 대부분인 열악한 스포츠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우리 정구부 학생들이 대견스럽습니다. 학생들의 얼굴에 맺힌 구슬땀을 보며 늘 안쓰러웠는데 보람을 느끼는 학생들의 밝은 표정을 보니 저도 뿌듯해집니다." 라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5월에 개최 예정인 전국소년체육대회와 각종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끊임없이 훈련에 임할 예정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