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7 (금)
제대군인 원활한 사회복귀 도와야죠
제대군인 원활한 사회복귀 도와야죠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2.07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제대군인지원센터 멘토 14명 선정ㆍ위촉식
부산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1일 제대군인 14명을 멘토로 선정했다.  Tag
부산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1일 제대군인 14명을 멘토로 선정했다. Tag

 부산지방보훈청(청장 민병원)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1일 부산지방보훈청 4층 회의실에서 제대군인 14명을 2019년 제대군인 지원센터 멘토로 선정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는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돕고자 사회진출에 성공한 선배 제대군인을 멘토로 지정해 실전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링 시스템의 일환으로 창업, 마케팅, 사무관리, 사회복지, 상담, 시설관리, 4차산업, 보안ㆍ경비 등 제대군인에게 적합한 선호직종인 9개 분야에서 선정됐다.

 위촉된 14명의 멘토들은 한 해 동안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전역 후 사회적응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제대군인 구직자들에게 성공노하우를 전달해 원활한 사회복귀를 지원하게 된다. 행사에 참석한 멘토는 “제대군인의 장점을 발굴하고 본인의 경험을 발휘하여 후배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제대군인의 취업성공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부산지방보훈청은 5년 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성공적인 전직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부산제대군인지원센터(1577-733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