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25 (토)
쌍계초, 2학기 꿈.끼탐색주간 학부모교육기부 진로체험활동 실시
쌍계초, 2학기 꿈.끼탐색주간 학부모교육기부 진로체험활동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2.0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교육기부 단풍 씨앗, 장명루 팔찌 만들기 체험활동 실시

쌍계초등학교(교장 윤영순)는 2월 1일 도서실에서 3~6학년 26명을 대상으로 「식물의 꿈 바람개비 만들기와 장명루 만들기」체험활동을 실시했다.

2학기 꿈.끼 탐색주간(2.1~1.14.)을 맞이하여 실시한 학부모 교육기부 진로체험활동은 학생들이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적성과 능력에 알맞은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자 마련됐다.

학부모 교육기부자이자 숲 해설가인 조○님은 ‘식물의 꿈’을 주제로 학생들과 ‘식물의 꿈’에 대해 알아보고, “식물은 꿈을 어떻게 담아 보낼까?”학생들에게 묻고 답하며 식물의 꿈을 색종이 접기로 표현하여 학생들의 꿈을 담아 날려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실로 장명루 팔찌 만들기를 하며 둘씩 짝을 지어 수실이 꼬이지 않게 잡아 주고 수실을 엮으며 친구들과 소통·협력하여 팔찌를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명루는 실을 엮어 오래 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단오날에 하는 활동으로 다가오는 설명절을 맞이하여 가족?친지들과 함께 나누고자 체험활동을 마련했다.

4학년 송○○ 학생은 “숲 해설가 선생님이 가져오신 잣 솔방울 속에 뜬 씨앗과 가죽 씨앗이 신기했고, 색종이로 만든 단풍 씨앗에 친환경 건축가의 꿈을 담아 날려 보냈다. 장명루 팔찌를 만들며 실이 꼬이지 않고 잘 잡아준 친구가 고마웠고, 어려웠지만 참고 끝까지 팔찌를 완성해서 기쁘다.”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